캐드 블럭 편집, 블록편집기 쓰는건 아니겠지!?

캐드 블록 편집

뭐 나름 각자의 캐드 쓰는 방식들이 있겠지만

우리는 항상 효율적인걸 추구하는 사람들이니까 한번 올려봅니다.

회사 후배 알려주니까 좋아하길래 혹시 누군가는 또 보고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일단, 후배가 하던 블록 편집 방식을 소개해보면,

수정하고자 하는 블록을 더블 클릭하고 뜨는 블럭정의편집 팝업창을 통하여 엔터를 치고 들어갑니다.

밑에 그림처럼 블록 편집기에 들어가서는 단독으로 작업을 하기 시작하는데요.

이세상이 이 블록만 있는 듯한 느낌을 받으며 최고의 집중력으로 다다닥

후배에게 반문을 해보았습니다.

"옆에 붙어있는 다른 객체들과의 관계는 어떻게 보면서 수정하는데???"

"기억력으로 조정하죠!?"

"어!?... 왜굳이? 내부 블록 편집기가 있는데...."

 

[ refedit ] 명령어를 쓰면 참조 편집 팝업창이 뜹니다.

물론 명령어 간단하게 변경해서 쓰시면 더 편해요.

엔터치고 들어가면 주변의 것들이 보이는 상태로 블록 편집이 가능할 뿐더러

XCLIP으로 블록을 잘라서 썼을 경우 다 펴진 상태의 날 것을 그자리에서 보여줍니다.

수정을 싹다 한 후에는 [ refeclose ] 명령어 쳐서 나오면 됩니다.

엔터 한번 더 눌러서 저장을 누르면서 나오셔야 되요.